해외여행의 자유

New wk dining - 코타키나발루 꼭 먹어야 할 딤섬 현지인 맛집

파프리 2023. 6. 21. 16:42
728x90
300x250

코타키나발루에서 떠오르는 맛집인 New wk dining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딤섬 맛집인데 본점은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떨어진 곳에 있는데 수리아사바 쇼핑몰에 오픈하고 나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맛집입니다.(파프리 기준)

 

 

수리아사바몰 맛집이자 코타키나발루 맛집인 New wk dining은 수리아사바몰 정문을 들어가서 왼쪽방향으로 끝까지 걸어가시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내부는 패밀리 레스토랑급으로 쾌적합니다. 수리아사바몰은 G층(한국기준 1층)이 가장 시원한데 그곳에 위치해 있어서 더욱더 시원함이 느껴졌습니다. 좌석도 굉장히 많으니 정말 피크타임 아니라면 웨이팅은 없을 것 같습니다.

 

 

메뉴는 정말 미쳤습니다. 딤섬뿐만이 아니라 코타키나발루에서 먹을 수 있는 중국풍의 메뉴는 모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New wk dining이 유명한 이유는 딤섬인데 딤섬을 먹어야겠죠? 개인적으로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에서는 비싼 메뉴가 저렴하다면 찾아가서 먹는 것도 좋은 식당 선택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이유로 New wk dining이 코타키나발루 맛집으로 떠오르는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D1 샤오마이 / D16 하가우 / D36 Beancurd skin prawn roll 3가지 모두 새우를 베이스로 한 딤섬을 주문하였습니다.

 

 

메뉴는 저 소스통 옆 주문용지에 먹고싶은 메뉴와 수량을 작성하여 종업원에게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어려울 경우 직원에게 주문해도 되니 편한 방법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칠리소스가 있는데 소스통이 유리병이라 덜어 먹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젓가락을 찔러 넣고 빼면서 담으면 편하게 소스를 접시에 담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음식이 도착하기전에 간장과 간장에 넣을 토핑을 제공하여 주는데 계속 테이블에 있는 게 아니라 음식을 어느 정도 먹고 있으면 다른 테이블로 이동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이 담아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메뉴가 모두 나왔는데 한국인이 많이 봐왔고 좋아하는 메뉴인 샤오마이와 하가우를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샤오마이는 그냥 맛있습니다. 무조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돼지고기와 새우의 조합이 너무나 좋아 딤섬의 맛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다음은 하가우 입니다. 역시나 이것도 맛이 없을 수가 없죠? 당연히 맛있습니다. 이것도 추천 메뉴입니다. 단 아쉬운 점은 딤섬 속과 겉에 피가 잘 분리되어 조화로운 맛을 느끼기 쉽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탱탱한 새우살 너무 맛있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우리나라 딤섬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비주얼인데 튀김 속에 새우살이 들어있으니 당연히 엄청나게 맛있습니다. 게다가 마요네즈 같은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너무나 맛있습니다. 이 메뉴는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돈 3,000원 내외로 딤섬을 주문할 수 있는 New wk dining 이제는 코타키나발루에서 꼭 들려야할 맛집이 된 것 같습니다. D36 메뉴는 꼭 주문하여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New wk dining - 코타키나발루 꼭 먹어야 할 딤섬 현지인 맛집

 

1. 총평

  - 수리아사바몰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맛집

  - 딤섬을 좋아한다면 꼭 들리길!!

  - 딤섬 메뉴당 약 3,000원에 주문할 수 있는 가성비 맛집

 

2.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1시 30분

728x90
반응형